반응형
SRT 승차권 구매 및 환불 안내 - 연말 티켓 예매 시점
SRT 승차권을 구매하고 환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이 가이드는 SRT 승차권 구입부터 환불, 위약금, 분실 시 대처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합니다.
1. SRT 승차권 구입처
SRT 승차권은 다양한 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:
- 홈페이지
- SRT 앱: 스마트폰을 통해 앱으로 구입 가능
- 승차권 자동발매기: 역에서 발매기 사용
- 역: 전용역, 공용역에서 구입 가능
▼홈페이지 및 어플 설치 바로가기 ▼
2. SRT 승차권 구입기간
- 홈페이지: 열차 출발 1개월 전 오전 07:00부터 열차 출발 20분 전까지 구입 가능
- SRT 앱: 열차 출발 1개월 전 오전 07:00부터 열차 출발 전까지 구입 가능
3. 결제 및 발권
- 결제 방법: 신용카드, 포인트, 현금계좌이체(홈페이지 한정)로 결제 가능
- 할부 결제: 결제 금액이 50,000원 이상일 경우 신용카드 할부 결제 가능
- 발권 방법: 결제 후 스마트폰 승차권 또는 홈티켓으로 발권
4. SRT 승차권 환불
- 인터넷 및 모바일 환불: 열차 출발 전까지 인터넷(SR홈페이지), 모바일(SRT앱, SRTPlay)에서 환불 가능
- 역 창구 환불: 열차 출발 후 20분까지 역 창구에서 환불 가능
- 환불 불가 시점: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불가
5. SRT 승차권 위약금 규정
승차권을 취소할 경우, 위약금이 부과됩니다. 일반 승차권과 단체 승차권의 위약금이 다릅니다.
일반 승차권 위약금
- 출발 1일 전까지: 무료
- 출발 당일, 3시간 전까지: 5%
- 출발 3시간 전 ~ 60분 전: 15% ~ 40%
- 출발 60분 전 ~ 20분 경과: 70%
단체 승차권 위약금
- 출발 1일 전까지: 10%
- 출발 당일, 3시간 전까지: 15%
- 출발 3시간 전 ~ 60분 전: 40% ~ 70%
6. SRT 앱 및 홈페이지 환불 방법
- SRT 앱: ‘발권승차권(직통)’ 메뉴에서 ‘승차권환불’ 클릭
- 홈페이지: ‘발권/취소(환불)’ 탭에서 환불할 승차권 선택 후 환불 클릭
7. 전화 및 인터넷 환불 접수
- 전화: 1800-1472로 전화 후 메뉴 2번 > 메뉴 1번
- 인터넷: 홈페이지 > 승차권 > 발권/취소/변경 > 인터넷환불접수
환불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출발 시간까지 접수 가능하며, 접수 후 역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8. 승차권 분실 시 대처법
- 분실 시 재발급: 좌석 지정이 된 승차권은 역 창구에서 분실 신고 후 재발급 가능합니다. 단, 재발급된 승차권은 환불이 불가합니다.
9. 위약금 감면 사유
- 열차 지연: 열차가 출발 시각을 경과했으나 도착하지 않은 경우, 출발 전 위약금이 적용됩니다.
- 사업자 귀책 사유: 사업자의 귀책으로 열차가 지연될 경우, 고객이 승차권을 취소하면 위약금 감면이 가능합니다.
10. 여행 구간 변경
-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: 이용한 구간의 운임·요금을 제외하고, 미이용 구간에 대한 환불이 가능합니다.
- 도착역 이후 여행하는 경우: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승차권을 재구입해야 합니다.
SRT 승차권을 구매하고 환불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, 규정에 따라 위약금이나 환불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2024.12.20 - [분류 전체보기] - 이혼숙려캠프 바람부부 국제부부 재방송 편성표 + 다시보기
2024.12.20 - [분류 전체보기] - 미스터트롯3 K-트롯 한류 참가자 직장부 박지후 에어컨 설치기사 재방송 스트리밍 OTT 편성표 총정리
반응형